안녕하세요 민자의 일상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제품을 리뷰해볼건데요

음.. 리뷰하려고 키보드 사진을 찍고보니 먼지가 많은 것 같네요.. 키보드청소도 하루 빨리 해야겠어요. 키보드 청소하면 청소방법이랑 과정도 포스팅할게요! 


몬스터 데빌스킬 MK108V2 (갈축,레드) 는 사실 키보드 추천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제품중의 하나로 

갈축을 사고싶기도 했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길래 그냥 생각없이 샀는데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선 제가 산 가격은 

57,000원 입니다.


키보드를 시키면 오는 구성품에는 

본체,손목받침대,키캡 리무버,청소 브러쉬,USB연결선 이렇게 들어있는데요

키캡 리무버와 청소 브러쉬는 같이 포장되어있고 나머지는 각각 포장되어있으며 

포장상태와 안정감 역시 좋게 배달이 됩니다.

두달 사용한 몬스터데빌스킬MK108V2 지금 제눈으로 봐도 이렇게까지 더럽진 않은데.. 

그리고 키보드를 연결하는 USB케이블은 1.6m의 충분한 길이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해주고 

소프트웨어의 설치는 필요없이 USB만 연결하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핸드폰으로 찍으니까 더 더럽게 나오네요 디자인 자체는 블랙메탈 재질로 마감처리해서 

세련된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키보드에 57,000원을 쓰지만 키보드에 연결 후 보면 

전혀 아깝지 않은느낌?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키보드 옆면의 경우에는 MK108 V2 (레드)를 사더라도

측면의 경우에는 레드가 아니라 RGB LED의 조명이 나오는데

올 레드가 아니라 실망하시는 분도 간혹 있지만 

모두 레드색상으로 칠하기보다 측면에 RGB로 심심할 수 있는 부분까지 신경쓴

디테일함이 돋보이네요. 키보드 산 후 불끄고 보면 진짜 멋있습니다.



제가 키보드 사고 키보드기능은 지금까지 잘 써본적이 없는데

제일 잘쓰고 있는 버튼.. 바로 음소거버튼과 소리크기 정하는 휠입니다.

스피커로 볼륨조절하는것보다 진짜 훨씬 편해요.. 중독되면 못빠져나와요


왼쪽부터

전원종료 다시시작 음악 계산기


전원종료와 다시시작 잘못누르면 큰일나는거 아닌가 하는분이 있는데

저거 진짜 고의로 누르지 않는이상 안눌릴정도로 쎄게눌러야 반응하니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물론 저는 이 포스팅 쓰려고 확인하려다가 컴터 꺼졋습니다. 임시저장덕분에 살았죠.

계산기버튼은 은근히 편리함..


키보드의 중앙에는 몬스터사의 마크가 레드색상으로 빛나고있어서 가운데를 채워주네요

빈틈없이 꽉 찬 디자인


스펙으로는 전키무한동시입력과

1000hz의 속도 -> 신호를 초당 1,000번의 빠른 전송률

물론 초당 천번은 못 치지만

치시면 무한동시입력이라는걸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건감이라고 하죠?


사람마다 타건감은 아예 취향인데

사실 타건감이 중요한 이유는 취향이 아니라

자신이 타자를 정확히 쳣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키보드를 쳤는지 안쳤는지 몰라서

오타가 많이 나고 타자 속도가 내려가는게 그 이유죠.


그런 의미에서 몬스터 데빌스킬 MK108V2 는 제가 키보드를 쳣는지 안쳣는지 확실히 알려주고

또 키보드 소음도 적당히 조용하지만 사용자에겐 청각적 만족스러움을 줍니다.

 촉각적으로는 저는 키보드가 다 거기서 거기인줄 알았는데 이 57000원 짜리 키보드를 쓰고난 후

왜 키보드가격이 점점 비싸지는지 이유를 알겠더군요. 이게 빨리 고장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고장난다면 한번 조금 더 비싼 제품을 사볼까 욕심을 내고 있기도합니다..ㅋㅋㅋ;


그리고 FN키와 SCRLK (스크롤 락) 키로 LED 의 방향조절 패턴조절이 가능하고

FN + 방향키 (위아래 -> 발기조절 ) (왼쪽 오른쪽 속도조절) 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십점만점에 십점입니다.


저는 점수가 후한편이긴 하지만

딱히 나쁜점을 못찾겠습니다.

나쁜점이 뭐가 있지?  전원버튼 누르면 진짜 빠꾸없이 바로 꺼지는거 제외하면..

아 그리고 패턴이 조금 더 다양했으면 좋겠다 라고 적으려했는데

밑에 패턴도 커스텀이 가능한거였네요


그럼 별점은 십점만점에 십점입니다

꼭 사세요 진짜 완전 대박


이상 몬스터 데빌스킬 MK108v2 두달 사용 후기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좋아요는 블로그에 힘이 됩니다!